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설계도이다.
클래스의 구성요소
1. field ( 필드 )
- 외부에서 객체를 사용할 때 지속적으로 사용되어야 하는 데이터.
- 접근지정자는 주로 private로 지정한다,
- 필드 사용은 항상 메서드를 통해서 사용하는 게 좋다. ( getter, setter )
2. constructor ( 생성자 )
- 객체 생성시 자동호출된다. ( 이때 딱 한 번만 호출되고 이후로는 호출 불가 )
- 디폴트 생성자 : 생성자를 명시적으로 만들지 않을경우 자동으로 제공해 준다.
- 생성자가 호출되지 않으면 객체를 생성할 수 없다.
- 오버로딩이 가능하다. ( 객체를 다양하게 만들 수 있다. )
- 리턴 타입이 없다.
- 생성자명은 클래스 명과 동일하게 만들어야 한다.
- 기능 : 객체 생성 시 필드 초기화
- 접근 지정자는 주로 public을 사용한다. ( 외부에서 사용이 용이하기 때문이다 )
3. method ( 메서드 )
- 외부에서 필드를 접근하는 목적으로 사용 ( 내부와 외부를 연결시키는 것이 목적 )
- 접근 지정자는 주로 public으로 지정한다.
최상위 클래스는 Object라는 클래스이다. 모든 클래스는 Object 클래스를 상속 받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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